[간단요리/레시피] 저녁메뉴 추천! 이색 군만두 찌개! 군만두조림 만드는 법

[간단요리/레시피] 저녁메뉴 추천! 이색 군만두 찌개! 군만두조림 만드는 법

2023. 6. 30. 08:30홈쿡

이번엔 냉동만두를 활용해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저녁메뉴! 이색 군만두 찌개, 군만두조림을 소개드립니다.

냉동실에 쟁겨놓고 먹을 반찬이 없는 날이면 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 간편하게 먹기 좋은 냉동 만두.

가끔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날이면 냉동 만두를 넣고 만둣국이나 만두전골 정도 만들어 먹었는데

어느 날 SNS를 보다가 군만두조림이라는 메뉴를 새롭게 접하게 되었습니다.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운 군만두를 이용해 조림을 만든다니?  맛이 궁금해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만두를 노릇노릇하게 구운 후 국물을 자작하게 끓여 군만두조림을 만들어 보았더니

만두가 확실히 더 고소했고, 매콤 칼칼한 국물 맛도 좋아 저녁 밥반찬으로 넘 알차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에도 만두의 고소함이 잘 우러져나와 조금은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었답니다.

 

그럼 냉동 만두의 변신!! 냉동만두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이색 저녁메뉴, 군만두조림을 만들어 볼까요?

 

-재료-

만두 450g

양파 1/2개

팽이버섯 1봉지

대파 1대

 

-양념장 재료-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케첩 1큰술

설탕 0.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물 200ml

 

 

 

 

 

 

먼저 냉동만두는 미리 꺼내 해동해 줍니다.

양파는 채 썰어주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해 준 후 손질해 주고 대파는 쫑쫑 썰어줍니다.

 

 

 

 

 

 

 

군만두조림 양념장으로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케첩 1큰술, 설탕 0.5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군만두조림에는 특이하게 케첩이 들어가는데 케첩이 들어가니 새콤 달콤함이 어우러져 중식을 먹는 듯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군만두 양념장에 물 200ml를 넣고 한번 더 섞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고 해동된 만두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만두는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어야 양념장을 넣고 끓일 때 국물의 맛이 더 좋아집니다.

 

 

 

 

 

 

 

 

만두가 잘 구워졌다면 불을 약불로 낮춰주고 대파를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이 어느 정도 나오면 양념장 물을 넣고 채 썬 양파를 넣고 센 불에서 끓여줍니다.

이때 한번씩 뒤적이며 팬이 눋지 않도록 저어줍니다.

 

 

 

 

 

 

 

어느 정도 졸여지면 불은 중불로 낮춰주고 팽이버섯을 넣은 후 뚜껑을 닫고 2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맛있게 잘 졸여졌다면 최종 완성이 되는 이색 저녁메뉴! 군만두조림입니다.

만두를 1차적으로 구워준 후 국물 넣고 졸여주었더니 맛 자체도 훨씬 깊고 고소해 깜짝 놀랐던 메뉴!!

국물 자체도 오묘하게 중화풍 맛도 느껴지고 색다른 맛이라 좋았고

만두 자체에도 육즙이 나와 칼칼한 국물과 따끈한 밥과 함께 떠먹었더니 저녁메뉴로 최고였답니다.

저녁 메뉴 또는 술안주 메뉴가 고민이라면 냉동만두를 활용해 이색요리! 군만두조림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관련 요리 레시피>

 

[간단요리/레시피] 쉽고 간단한 순대전골레시피/ 순대전골 맛있게 끓이기

이번엔 순대를 활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본 저녁 메뉴! 순대전골을 소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순대를 참 좋아하는데 순대를 먹은 지도 오래된 만큼 오랜만에 마트에서 구매해 온 순대!! 그냥 쪄

sweet-cook.tistory.com

 

 

[간단요리/레시피] 육수없이 백종원 부대찌개 만들기/ 부대찌개 양념장/ 실패없는 황금레시피

이번엔 백종원 레시피를 활용해 육수 없이 초간단하게 만들어 본 요리! 부대찌개를 소개드립니다. 추운 날이면 꼭 만들어 먹는 메뉴 중 하나인 부대찌개~ 다양한 햄이 듬뿍 들어가기에 늘 사랑

sweet-coo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