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레시피] 건강한 쿠키 미숫가루 쿠키 만들기

[베이킹/레시피] 건강한 쿠키 미숫가루 쿠키 만들기

2020. 4. 8. 11:21홈베이킹

집 냉동실에 놀고 있는 미숫가루가 많아 미숫가루를 이용한 베이킹을 해보았습니다.
미숫가루를 이용한 간단하고 영양 가득한 쿠키!!
저는 미숫가루를 빨리 처치하고자 박력분보다는 대부분 여러 곡물들이 들어간 미숫가루를 넣고 만들었습니다.
그렇기에 갈라짐이 심해 모양이 아주 이상하게 나왔네요.
모양은 이상해도 고소하니 은은한 단맛에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쿠키입니다.
물론 시중에 파는 쿠키 같은 맛은 아니지만 건강해질 것 만 같은 웰빙 쿠키라고 볼 수 있어요.


미숫가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맛있어 할 거예요.
그리고 미숫가루 덕분에 텁텁함은 있지만 커피와 함께라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만약 조금 더 맛있고 예쁜 모양으로 만들고 싶다면 박력분과 미숫가루의 양을 1:1로 넣고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좀 더 건강하고 미숫가루를 처치하기 위해 듬뿍 넣은 점을 염두 해두고 봐주세요.
미숫가루를 좋아하거나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이 레시피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재료-
미숫가루 140g
박력분 60g
카놀라유 50g
계란 2개
베이킹파우더 2g
갈색 설탕 60g


저는 미숫가루에 단맛이 살짝 가미해져있기에 설탕은 60g을 사용하였습니다.
단, 미숫가루에 단맛이 첨가되지 않았다면 설탕 양을 20g 늘려 사용해주세요.


계란 2개를 풀어준 뒤 설탕 60g, 카놀라유 50g을 넣고 섞어주세요.


미숫가루 140g, 박력분 60g, 베이킹파우더 2g을 체질해주세요.
견과류나 참깨를 넣으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11자로 그어가며 가루들을 잘 섞어가며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한 덩어리로 뭉친 반죽은 모양을 잡아 유산지에 감싼 후 30분 휴지해주세요.


휴지가 된 반죽은 칼로 썰어주세요.


쿠키 반죽 위에 포크를 이용해 모양을 내주었네요.


예열된 오븐 180도에서 15~20분간 구워주세요.


노릇노릇하지만 심하게 갈라진 덕에 모양은 이상하죠..
하지만 고소한 향이 폴폴 나는 건강한 미숫가루 쿠키가 최종 완성이 됩니다.
미숫가루라고 하면 물이나 우유에 태워먹기만 하지만 이렇게 새롭게 쿠키를 만들 수도 있답니다.
사실 저보다는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셨던 미숫가루 쿠키였어요.


미숫가루가 듬뿍 들어갔기에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도 UP!!
어른들의 입맛을 저격한 고소하면서도 건강한 쿠키!!


미숫가루를 좋아하거나 집에 남아있는 미숫가루를 처치해야한다면 색다른 건강한 쿠키를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