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레시피] 당근 듬뿍 촉촉한 당근머핀 만들기

[베이킹/레시피] 당근 듬뿍 촉촉한 당근머핀 만들기

2020. 5. 19. 10:22홈베이킹

간단하면서도 어떤 재료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완전히 새롭게 탄생이 되는 머핀!!
홈베이킹 중에서도 머핀은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베이킹이 아닌가 합니다.
그렇기에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도전하기 좋은 베이킹이죠.
오늘은 수많은 재료들 중에서도
당근을 넣은 건강한 베이킹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집에 당근이 많이 있다면
도전해보기 좋은 베이킹이랍니다.

 

 


건강한 채소 당근을 이용하였기에 버터도 생략하고 식용유를 넣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부드러우면서도 촉촉하니 맛있는 머핀이에요.
특히 편식하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당근을 듬뿍 넣은 촉촉한 당근 머핀을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당근 200g
계란 2개
설탕 60g
식용유 60g
박력분 100g
베이킹파우더 5g
계피가루 5g
견과류 한 줌

저는 미니 머핀 틀을 이용하였지만 일반 머핀을 사용할 경우 위 레시피로 약 6개가 나오는 분량입니다.

 

 


먼저 당근 200g을 강판 등을 사용해
잘게 갈아 준비해주세요.

 

 


계란 2개를 가볍게 풀어주고 설탕 60g,
식용유 60g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박력분 100g, 베이킹파우더 5g, 계피가루 5g를 체질해주세요.
취향에 따라 계피가루는 생략 가능해요.

 

 


가루류를 잘 섞은 후 갈아 놨던 당근도
함께 넣고 섞어주세요.

 

 


고소하면서도 씹는 식감을 위해 견과류 한 줌도
다져 넣어주었어요.

 

 


머핀 틀에 유산지를 깔고 70~80% 정도만
반죽을 채워줍니다.
반죽을 너무 가득 넣으면 굽다가 부풀면서
넘치게 되므로 꼭 가득 채우지 않기를!!

 

 


반죽을 모두 채워 넣었다면 예열된 오븐에서
180도 20분간 구워줍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다면 최종 완성이 돼요.
다행히 머핀 윗부분도 봉긋하게
모양이 잘 나와서 만족한 베이킹이었답니다.

 

 


저는 머핀 위로 당근과 당근 잎을 이용해
미니 당근을 만들어 함께 올려보았어요.
당근으로 데코 한 덕분에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당근 머핀이 만들어졌네요.

 

 


계피향이 솔솔 나면서도 당근을 많이 넣었기에
아주 촉촉한 머핀이에요.
사실 계피향 때문에 당근의 향은 크게
느껴지진 않았답니다.
저의 입맛에는 좋았지만
당근의 향만 느끼고 싶다면 계피가루는
생략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중간마다 견과류가 씹혀 고소한 맛까지 한가득~

 

 


당근을 이용한 건강한 베이킹이기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겠죠?
특히 편식이 있는 아이들도 좋아할
당근 머핀이 아닌가 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기에 건강한 베이킹으로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