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레시피]어린이날 기념 리얼 반지쿠키 만들기

[베이킹/레시피]어린이날 기념 리얼 반지쿠키 만들기

2020. 5. 4. 13:26홈베이킹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재미있는
베이킹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로 손가락에 낄 수 있는 리얼 반지쿠키 만들기!!
예전에 SNS를 보다가 너무 아기자기 예뻐서 재미로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드디어 만들어보게 되었네요.

 

사진처럼 진짜 반지처럼 손에 낄 수 있는 반지쿠키라
아이나 조카가 있다면 선물로
만들어주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반죽은 기본 쿠키 레시피로 만들거나 쿠키믹스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플레인 쿠키 레시피에 아몬드 가루를 살짝
넣어 고소함이 추가된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럼 아기자기 재미있는 베이킹~
리얼 반지쿠키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박력분 90g
아몬드가루 15g
설탕 40g
달걀 15g
버터 45g
초코펜
취향에 따른 스프링클 데코 적당량

-아이싱 재료-
슈가파우더 30g
레몬 쥬스 15g


실온에 두었던 버터 45g을 부드럽게 크림화해주고,
설탕 40g을 넣고 섞어주세요.


실온에 두었던 계란 15g을 2번에 나눠 넣고
빠르게 섞어줍니다.


박력분 90g, 아몬드가루 15g을 체질하고
자르듯 섞어주세요.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섞다가
반죽을 뭉쳐줍니다.
밀대를 이용해 적당한 두께로 밀어주세요.


이제 반지 모양을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손가락 크기에 맞는 모양 깍지를 이용해 찍어주고
안에는 조금 더 작은 깍지로 찍어
링 모양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반지를 예쁘게 표현해 줄 다양한 모양의 작은
쿠키 틀을 이용해 찍어주세요.
저는 꽃쿠키 틀을 이용해 꽃반지를 표현할
예정이랍니다.


모든 모양이 완성 되었다면 170도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구워줍니다.
링 부분이 얇기 때문에 타지 않도록 구울 때 잘 확인해주세요.
잘 구워진 쿠키는 완전히 식혀줍니다.


그 동안 쿠키 아이싱을 만들어주세요.
레몬즙과 슈가파우더를 섞어 적당한 농도를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식용색소를 조금 넣으시면 좀 더 예쁘게
표현이 가능할거예요.


식은 꽃 쿠키에 아이싱을 바르고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예쁘게 꾸며주세요.
다양한 데코를 활용하시면 되고 저는 집에 있던 레인보우 구슬과 별모양 스프링클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꾸며 보았네요.


링과 꽃은 코팅용 초콜릿 펜을 이용하여 붙였습니다.
어느 정도 굳으면 안에 한번 더 칠해주면
단단하게 고정이 된답니다.


이렇게 완성이 된 나만의 반지쿠키 만들기~
저는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지만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하면 더 예쁜 반지쿠키를
만들 수 있겠죠?
아몬드 가루 덕분에 고소한 향이 한가득~
모양뿐만 아니라 맛도 좋은 반지쿠키!!


간단하게 꾸며본거지만 막상 만들고나니
너무 아기자기 예뻐서
먹기가 아까웠던 반지쿠키였어요.


이렇게 손에도 쏙 들어가는 리얼 쿠키 반지예요.

부끄럽지만 손에 낄 수 있는걸 보여주기 위해
저의 손과 함께 찍어보았답니다.ㅎㅎ
아이나 조카가 있다면 예쁘게 포장해주면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해요.
재밌는 선물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