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간식/레시피] 편스토랑 심지호 만두피 호떡만들기

[간단간식/레시피] 편스토랑 심지호 만두피 호떡만들기

2020. 4. 9. 11:11홈쿡

겨울 대표 길거리간식인 호떡!!
하지만 일반적으로 집에선 만들기가 번거롭기에 간편하게 만두피나 또띠아를 이용해서 많이들 만들어 드실 거예요.
그만큼 언제부턴가 집에서도 흔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식이 되었죠.
우리가 알고 있는 만두피 호떡 레시피를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만두피 위에
견과류와 흑설탕, 계피가루 살짝만 더해 구워주면 초간단하게 완성이 되죠.
하지만 얼마 전 편스토랑 심지호님이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주었던 만두피 호떡은
일반 호떡과 비슷한듯하면서도 살짝 달랐어요.
차이점은 설탕 대신 을 넣고 인절미 떡이 추가로 더 들어갔답니다.
쫄깃쫄깃한 떡을 썰어 호떡소로 함께 넣다니 상상이 가긴 하지만 정말 맛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죠.
마침 냉동실속에 인절미 떡이 들어있었기에 해동 후 만들어 본 인절미 만두피 호떡입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인절미 만두피 호떡을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견과류 믹스 40g
크랜베리 조금
인절미 떡 50g
꿀 3T
만두피 14장



먼저 견과류 믹스를 준비해주시고 밀대를 이용해 잘 두드려 부셔주세요.
전 추가로 크랜베리도 함께 준비해 보았어요.


그리고 인절미 떡은 가위를 이용해 작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전 떡의 쫄깃함을 더 느끼고 싶어서 인절미 떡을 견과류에 비해서 많이 넣어 봤네요.


이제 꿀 3T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당도는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재료가 잘 섞였다면 호떡 속은 준비 끝~


이제 만두피를 준비해주시고 버무려준 견과류 속을 중간에 올려주세요.
만두피가 잘 붙기 위해선 가장자리에 물을 살짝 발라주어야 합니다.


테두리에 물을 찍어주었다면 만두 한 장을 포개어 덮어주세요.
그리고 포크를 이용해 꾹꾹 눌러주세요.
이 방법은 만두피의 접착력을 높이고 모양도 예쁘게 잡히게 해준답니다.
포크를 너무 약하게 누르게 되면 굽는 도중에 틈사이로 꿀이 새나올 수가 있어요.
꼭 꾹꾹 세게 눌러주시기 바래요.


호떡을 모두 만들었다면 팬에 구워줄 차례입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호떡을 올리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줍니다.
이때 뒤집개를 이용해 살짝 눌러가며 구워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주 간단하게 완성된 간식 인절미 만두피 호떡!
인절미가 들어가니 또 다른 느낌의 호떡이 탄생되었답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이렇게 절반을 잘라 먹으니 훨씬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인절미 만두피 호떡을 먹어본 소감은~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갔기에 고소하면서 쫄깃쫄깃한 인절미의 식감이 생각한대로 참 좋았어요.
특히 크랜베리도 한 줌 넣어주었더니 새콤한 맛도 함께 어우러졌답니다.
무엇보다 일반적으론 설탕이 들어간 호떡이지만 꿀을 넣었더니 단맛이 덜 강했어요.


아이들 간식이나 혼자서 간단하게 즐길 간식을 찾는다면 만두피 호떡을 만들어보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