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요리/레시피]한그릇 요리 스팸돈부리 덮밥 만들기

[간단요리/레시피]한그릇 요리 스팸돈부리 덮밥 만들기

2020. 7. 1. 10:34홈쿡

오늘은 간편하게 먹기 좋은 한 그릇 요리~
그 중에서도 자취생들의 인기 재료 스팸을 이용해 덮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실 스팸을 노릇노릇하게 구워 흰밥에 올려 먹어도 짭조름하니 밥도둑이 따로 없죠.
그냥 구워 먹기도 하지만 스팸을 이용해 가장 흔하게 먹는 요리 중 하나가 스팸 마요 덮밥이 아닌가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느끼함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면 별로 좋아하지 않을 요리이죠.



그럴 경우 간장을 이용해 소스를 만들어 스팸돈부리 덮밥으로 즐겨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전혀 느끼하지도 않고 양파까지 듬뿍 넣어 좀 더 산뜻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자취생이나 혼족을 위한 한 그릇 요리를 찾고 계신다면 저의 레시피를 한번 참고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스팸 돈부리 덮밥을 만들어 볼까요?

-재료-
스팸 200g
양파(小) 1개
계란 1개
다진 마늘 1스푼
밥 1인분
통깨 적당량

-소스 재료-
간장 1T
설탕 1t
맛술 1T
물 2T

한그릇 요리인만큼 재료도 1인분 기준입니다.


먼저 스팸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 후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스팸은 한 번 데쳐 주어야 기름기도 어느 정도 제거가 되고 맛이 한층 깔끔해진답니다.
양파도 채 썰어 준비합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스팸을 먼저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그 다음 채 썬 양파를 다진 마늘 1스푼과 함께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소스 재료인 간장1T, 설탕 1t, 맛술 1T, 물 2T를 넣고 약한 불에서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구운 스팸도 넣고 살짝 더 볶아줍니다.



느끼함을 잡기 위해 고추도 1개 썰어 올려주고 계란 1개를 풀어 그 위로 부어줍니다.



반숙 상태가 되면 불을 꺼주세요.
스팸돈부리 덮밥은 계란이 완숙보다는 반숙 상태일때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밥 위에 스팸 돈부리를 조심스럽게 올려주고 통깨까지 솔솔 뿌려주면 최종 완성이 됩니다.

양파를 듬뿍 넣고 달콤 짭조름한 소스 맛 덕분에 순식간에 한 그릇 뚝딱하였네요.
무엇보다도 촉촉하게 익은 달걀과 짭조름한 스팸, 그리고 단짠 소스가 베인 양파까지 그 조합은 생각이상 너무 좋았답니다.
여기에 김치만 곁들이니 간단하지만 나름 알차게 식사를 해결 할 수 있었어요.



전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까지 더해진 덮밥이라 가끔 식 해먹기 좋은 한 그릇 요리라고 생각한답니다.

스팸마요가 질리신 분이나 간단한 한그릇 요리를 찾고 계신다면 스팸돈부리 덮밥 꼭 참고해보세요.